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바웃어 보이 감상평

category 주저리주저리/영화 2014. 12. 5. 23:48
반응형

어바웃어 보이를 봤다.

[다음 영화 이미지 출처]

사실 책이나 영화 같은 것이 어떤 사람에게 의미를 줄 때는
 
그 사람의 현재 환경이나 상태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같은 영화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큰 의미가 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는 그저 지루하기만 할 수도 있다.

그때 기분에 맞는 영화가 있듯이 말이다. 

 

[다음 영화 이미지 출처]

 

 
나에게 이 영화는 내가 윌과 비슷한 인간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는 그동안 내가 만들어 놓은 선 안에
 
다른 쪽으로 가려는 사람들을 이상하게 쳐다보지는 않았는지 
 
돌이켜 보게 되었다.

내 선이 무슨 정답 인양 말이다.

 


 
"사람은 섬이 아니다" 라는 말...

사람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라고 말하는 거 같다.


 
사람과 사람사이에는 적당한 거리도 필요하고 무조건적인  사랑과 끈적이는 관심도  필요한 것 같다.
 
윌이 혼자만의 선을 긋고 벗어나지 못하고 모든 이들의 접근 조차 허용 하지 않고 있는데도 ,
 
그 속에 마커스가 들어감에 따라 마음의  문을 열고 서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

가장 인상 깊었다.
 


요즘같이 마음의 문을 열지 못 하고 있는 생활을 하려는 나에게, 인간관계에 소홀했던 나에게
 
내 삶을 다시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요샌 자꾸만 삶을 돌아 보게 된다.


 
이번 크리스마스 때는 그동안 소홀했던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