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뭐 많이는 아니지만 일상 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유용한 것들이 많아요 저두 보다가 아주 좋은 것들만 추려서 몇개 적어봅니다.


한 5개정도 되나 못박을때, 전선이나 줄 등을 보관하는 방법, 음식할 때 등등이 있는데 아주 간단하면서 유용한 생활정보 입니다. 뭐 이미 아신다면 할말없구요 모르시는 분들위해서.. ㅎㅎㅎ



1. 못박을 때 머리빗
망치질 할때 시멘벽에 못질 하다가 부스러기 떨어지죠? 이거 치울라면 짜증나요 이런땐! 못을 머리빗에 끼워서 망치질 하면 손도 안다치고 고정되어 있어서 정말 좋답니다. 뺀치?라고 하죠? 그걸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공구함을 다뒤져야하기도 하고 집에 없는 분들도 계시잖아요..ㅋ





2. 전선 보관할 때 휴지곽
휴지 다 쓰고 남은 두꺼운 종이 흔히들 보시죠? 이거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상자에다가 세워서 전선이나 케이블, 충전기잭 등을 말아서 넣어두면 깔끔하고 언제든 사용하기 편리해서 좋습니다. 휴지곽에 메모를 해두면 더욱 좋겠죠?





3. 드릴 사용 시 포스트 잇
망치질도 마찬가지지만 벽을 뚫을 때 가루가 떨어지죠. 치울라면 정말 귀찮고 구멍하나 뚫으려다가 일이 더 커집니다. 이때 포스트잇 많이들 갖고 계시죠? 기왕이면 큰걸로 반접어서 구멍 아래에 붙여놓으면 가루가 모아져요.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한 생활정보라고 생각됩니다만... ㅎㅎㅎ





4. 손이 닿지 않은 조그만 물건 찾을 때 진공청소기에 스타킹을!
귀걸이나, 반지, 머리핀 등 조그마한 물건들이 침대나 장농 등 손이 닿지 않은 곳에 깊숙히 떨어져 있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뭐 저같은 경우에는 옷걸이나 긴 막대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안잡힐때는 낑낑대며 시간을 낭비하죠. 이럴땐 진공청소기에 스타킹을 위에 사진처럼 감싼 후 물건있는 쪽을 향해 빨아들이세요. 효과 직빵입니다.





5. 마지막으로 국끓을 때 
수저나 긴 국자 등으로 냄비에 얹으세요. 넘칠 듯 하지만 넘치지는 않습니다. 신기하죠? 물론 불의 양도 조금 조절해야하지만 급하게 물이 넘칠때는 효과가 아주 좋죠.


이상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몇가지 알려드려 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이제 몇시간 후에 또 출근하네요 피아노를 좋아하는데 칠 시간은 없고
음악도 못 듣고 여유있는 삶이 당장은 없을 듯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