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활용한 청소방법이 알려지며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강력한 살균효과는 물론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집안 구석구석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우선, 수저통펄펄 끊는 물에 삶을 수 없는 가정네 물건의 소독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에 세척은 물론 살균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재료 - 구연산, 베이킹 소다

 

1. 따뜻한 물에 구연산을 두 숟가락 정도 넣고 저어서 녹여준다

2. 구연산수에 세척할 물건을 잠기도록 넣는다

3. 세이킹 소다를 두 숟가락 정도 넣는다

4. 10분 정도 방치한다

5. 10분 뒤 수세미로 닦는다

6.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TIP 베이킹 소다를 넣자마자 하얗게 거품을 내며 구연산과 반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놀라지마세요! 정상입니다.

 

 


 

캡쳐 살림9단 만물상 화면

 

 

 

얼마 지나지도 않아 물 위로 쌔까맣게 이물질이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도록 세척이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10분 경과 후 한 눈에 보기에도 깨끗해진 집기를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로 슥슥 닦아주세요. 큰 힘 들이지 않고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 이렇게 활용하세요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희석해 스프레이에 넣고 청소할 때 뿌려서 하시면 됩니다. 특히, 탄 냄비나, 전기포트속 물 때, 가스레인지 청소, 싱크대 청소, 주방 수저통, 칼통은 물론 가위 등 주방도구 찌든 때 세척할 때. 친환경 세제이기 때문에 건강 걱정 없이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청소는 베이킹 소다와 구연산을 활용해 보세요! 우리집안 세균 소독 걱정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