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흉터 관리 하는 법

category 주저리주저리/유용한정보 2014. 12. 6. 11:11
반응형

흉터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과도한 열기나 추위를 피합니다.

갓 생긴 흉터는 특히 민감합니다. 6개월에서 일 년 동안 강한 햇볕이나 자외선에 노출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사우나나 심한 추위 노출을 삼가 합니다. 이 모두 피부 재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꽉 붙는 옷을 입지 않습니다.

흉터 피부가 쓸릴 수 있는 달라붙는 의상 착용을 자제합니다. 흉터조직은 건강한 피부보다 민감합니다. 그래서 이런 자극이 붉은 기와 피부 경화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발목이나 팔목, 기타 관절 부위 흉터에 신경 써야 합니다.

뼈와 접한 피부의 흉터는 특히 신경 써서 보호합니다. 흉터조직에 다시 상처를 입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새로 생긴 흉터는 운동 중에 다시 벌어지기 쉽습니다. 흉터조직을 물리적 스트레스에 노출시키는 활동으로 회복 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흉터 부위 부분욕

손, 팔목, 다리 등의 흉터에는 부분욕이 권장됩니다. 콘투락투벡스®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넣고 충분한 시간 동안 흉터를 담가놓습니다.



추가 팁: 겔 드레싱

넓은 면적의 흉터에는 겔 드레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따뜻하고 촉촉한 패드로 흉터조직을 부드럽게 한 후, 콘투락투벡스®를 어느 정도 두껍게 바릅니다. 흉터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그리고 주방용 호일로 흉터 부위를 감싸고, 그 위에 붕대를 감습니다. 이렇게 하면 밤시간 내내 겔이 상처부위에 남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처는 다른 상처보다 치료에 빨리 반응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내심과 관리 노력을 가져야 흉터를 확실히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